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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vs 언리얼 뭐가 더 좋아요? 게임 엔진 선택하려고 해요.
유니티랑 언리얼 중 어떤 게
게임 엔진 선택하려고 해요.
유니티랑 언리얼 중 어떤 게 더 좋을까요?
입문자 기준에서 장단점도 같이 알려주세요.
취업할 때 유리한 건 뭔지도 궁금해요!
좋아요! 정말 좋은 질문이에요
유니티(Unity) vs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입문자 입장에서 각각의 장단점과 취업 시 유리한 점을 정리해드릴게요
유니티(Unity)
장점
입문 난이도 낮음 → UI가 직관적이고 자료도 많아요!
2D/모바일 게임에 강함 → 소형 프로젝트나 인디 게임에 딱!
C# 사용 → 비교적 배우기 쉬운 언어예요
커뮤니티와 튜토리얼이 풍부 → 막히면 검색으로 해결 가능!
단점
고퀄리티 3D 게임에선 언리얼보다 시각적 한계가 있음
비주얼 스크립트(시각적 코딩)가 언리얼보다 약간 불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장점
AAA급 고퀄리티 그래픽 가능 → 영화 같은 퀄리티 가능!
블루프린트(비주얼 스크립트) 제공 → 프로그래밍 몰라도 시작 가능
무료로 사용 가능 (매출 100만달러까지)
FPS, 액션, 리얼타임 렌더링에 강함
단점
초반 진입장벽 높음 (용량 크고 세팅 복잡)
시스템 요구사양이 높아 PC 사양도 따라줘야 해요
대부분의 중소형 게임 회사는 유니티를 많이 써요.
언리얼은 그래픽 중심 회사나 대형 프로젝트에 강해요.
결론! 입문자에겐?
처음이라면 유니티로 시작하는 걸 추천해요!
→ 배우기 쉽고, 가볍고, 개발 성공 경험을 빠르게 쌓을 수 있어요!
→ 이후 더 고급 퀄리티를 원하면 언리얼로 확장하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