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원신 픽업 이요 붕젠만 하다가 키니치 복각 듣고 시작한 뉴빈데 이파랑 이것저것 탐나서
붕젠만 하다가 키니치 복각 듣고 시작한 뉴빈데 이파랑 이것저것 탐나서 질문드려요1. 이파는 전반에서만 확률 업인가요? 키니치(후반) 때는 확률업 안되나요?2. 확천은 붕스 젠존제처럼 픽뚫 바로 다음 뽑기일 때인가요?3. 이제 시작해서 스토리 평균 2~3시간씩 밀고있는데 이파 키니치 전부 가져갈 수 있을까요...?(+ 키니치 전무는 거의 필수인가요? 아직 4성 무기는 대검밖에 없어요...)4. 묶음 기원이 뭔가요...?5. 묶음 기원에 카즈하도 온다던데 이파+키니치 먹고 카즈하까지 노린다면 너무 욕심일까요?핑프 질문이 많아보이긴 하는데 헷갈려서 올려봅니다 ㅜㅜ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둘 다 자사 게임이라서 시스템은 아마 비슷할(?) 겁니다. 제가 원신만 해서 일단 최대한 답변해보겠습니다.
1. 이파는 전반에서만 확률 업인가요? 키니치(후반) 때는 확률업 안되나요?
A. 네, 이파는 전반에서만 확률 업입니다. 후반에는 다른 4성 캐릭터가 확률 업 됩니다.
2. 확천은 붕스 젠존제처럼 픽뚫 바로 다음 뽑기일 때인가요?
A. 네, 픽뚫이면 다음 뽑기에서는 무조건 확정 천장입니다. 이건 자사 게임은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이제 시작해서 스토리 평균 2~3시간씩 밀고있는데 이파 키니치 전부 가져갈 수 있을까요...? (+ 키니치 전무는 거의 필수인가요? 아직 4성 무기는 대검밖에 없어요...)
물론 자원 다 긁어모으면 이론상 가능한데 그 자원을 다 긁어먹는 것도 뉴비 입장에서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하루 2~3시간이면 마신 임무(메인 스토리)만으로 벅차는데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하루에 5~6시간 풀타임, 공월+기행이면 잘 모르겠지만 일단 쉽지 않아요. 특히 호요버스 게임은 픽뚫이라는 악명 높은 시스템도 있어서 더 쉽지 않습니다.
무기는 솔직히 4성 무기 써도 괜찮습니다. 5성이 좋기는 한데 못 쓸 정도로 답 없는 건 아닙니다.
A. 복각이 많이 밀린 캐릭터들 한 번에 복각하는 겁니다. 원신이 꽤 많은 캐릭터가 출시되면서 복각이 계속 밀리니까 지역을 묶어서 픽업으로 내는 겁니다.
그러나 원신도 나름 인플레이션이 있고 묶음 기원은 예전 캐릭터를 픽업하는 것이라서 현재 메타에서는 좀 많이 벗어나 있습니다. 몇몇 인권 서포터 빼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성능)
5. 묶음 기원에 카즈하도 온다던데 이파+키니치 먹고 카즈하까지 노린다면 너무 욕심일까요?
일단 키니치 하나 건지는 것도 힘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