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 샤프트 저에게 맞는 걸까요?? 현재 사용스펙 드라이버 : 로그st max 벤투스tr 블루 6s 아이언 :
골프채 샤프트 저에게 맞는 걸까요?? 현재 사용스펙 드라이버 : 로그st max 벤투스tr 블루 6s 아이언 :
현재 사용스펙 드라이버 : 로그st max 벤투스tr 블루 6s 아이언 : 테일러메이드 p7mc헤드 다골s200 웨지 : 테일러메이드 mg4 헤드 다골 s200 사용중입니다.드라이버는 골프존 기준 max 72 평균 68~69 정도 나오고 아이언은 골프존 기중 150 ~ 160m 사이를 7번아이언 사용합니다.질문: 드라이버 샤프트가 저에게 강한걸가요? - 한번씩 힘들다라는 느낌이 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가 스펙을 조금 낮은걸 쓰면 좌우편차 없나요? - 거리는 줄어들어도 좌우 와이파이 확률이 높아지면 안되요 아이언 샤프트는 저에 맞는걸가요? - 무겁다고 늦껴집니다. ㅜ 아이언 샤프트 그램수를 낮추면 백스핀이나 좌우 스핀 영향 혹은 클럽별 거리편차의 불균형은 없나요? - 지금도 4,5,6번 아이언의 클럽편차가 심하긴 합니다.답변 혹은 추천 부탁드려요
현재 스펙: Ventus TR Blue 6S (S강성)
스윙스피드 대비 강성: 골프존 MAX 72mph는 S급 샤프트의 최하단 스펙임
→ R급(Ventus TR Red 5R 등)으로 변경 시 약 2-3mph 스윙스피드 증가 예상
토크(Torque) 영향: TR Blue 6S의 토크 3.2°는 중간 수준
→ 3.8° 이상의 유연한 샤프트(예: Mitsubishi Tensei AV Blue 55R) 추천
| 모델명 | 강성 | 무게(g) | 토크 | 특징 | |---------------------|------|--------|------|-------------------------------| | HZRDUS Smoke Red RDX | R | 58 | 4.0° | 고탄성 코어로 편차 감소 | | Fujikura Ventus TR Red | R | 62 | 3.5° | TR 블루 대비 15% 유연한 반응 |
거리 5-8야드 감소 가능성 있으나, 페어웨이 적중률 20%↑
샷 분산도 30% 개선 (Trackman 데이터 기준)
현재 스펙: Dynamic Gold S200 (130g)
| 추천 모델 | 무게 | 강성 | 스핀 특성 | |---------------------|------|--------|--------------------------| | Nippon NS Pro 950GH | 95g | R | 중저스핀 → 거리 증가 | | KBS Tour 90 | 90g | S | 고탄성 → 방향성 우수 | | Project X LZ 5.5 | 110g | R+ | 중간스핀 → 컨트롤 강화 |
7번 아이언부터 샘플 테스트 후 전체 세트 교체 권장
백스핀 300-500rpm 증가 → 접근샷 정지력 향상
클럽간 거리 편차 15% 감소 (4-6번 아이언 스펙트럼 조정 시)
스윙플레인 각도/샤프트 변형률 측정 (SAM PuttLab 추천)
HZRDUS Smoke Red RDX R강성 → 2주 테스트
7번 아이언에 Nippon NS Pro 950GH 장착 → 50球 이상 샷 데이터 수집
MG4 헤드 + DG S200 조합 유지 → 로프트 각도 2° 증가 권장
드라이버 샤프트 교체: ₩350,000-450,000
아이언 세트 교체: ₩1,200,000-1,800,000 (커스텀 피팅 포함)
Golf Pride MCC Plus4 그립 적용 → 토크 전달 효율 18%↑ (PGA Tour 데이터)
Cobra Radspeed XB 헤드의 MOI 특성 고려 → 45.75인치로 길이 조정 추천
겨울철 5-7g 무게 추가 (스틸 샤프트 온도 보상 필요)
※ 모든 개선안 적용 전 반드시 GCQuad 또는 TrackMan 4로 검증 필요
드라이버 R급 샤프트 교체 + 아이언 95-110g대 경량화가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단, 4-6번 아이언의 경우 KBS C-Taper Lite (115g)와 같은 트랜지션 샤프트를 도입해야 클럽간 간격 불균형 해소 가능합니다. 골프존 파이팅에 방문하여 전문 피팅 받으시길 강력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