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거미도 기억력이 있나요 어제 진짜 큰거미가 문앞에 있길래 조심조심 피해서 지나가려고 했는데 거의무슨

어제 진짜 큰거미가 문앞에 있길래 조심조심 피해서 지나가려고 했는데 거의무슨 추격전마냥 저를 겁나 빠르게 쫓아와서 제가 소리지르면서 피한다음에 조심스레 가서 종이컵을 덮어놨어요. 그런게 오늘 보니까 누가 종이컵을 열어놓고 거미가 밖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별수 있나 하고 넘겼는데 제 신발에 붙어서 한참을 안떨어지고 엄청난 거미줄까지 생성해놨네요. 불과 10분만에 저런 행동을 했는데 거미도 기억력이 있나요? 저랑 추격전한걸 기억해서 저한테 붙은걸까요? 기숙사 한방에 6명씩 살아서 실내화가 6개나 있었는데 굳이 제 신발에서만 안떨어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ㅠㅠㅠ
어이쿠, 거미 때문에 정말 놀라셨겠어요 ㅠㅠ 거미는 사람처럼 복잡한 기억력은 없지만, 특정 자극에 반응하는 단순 학습은 가능하다고 해요. 아마 질문자님을 기억했다기보단 우연의 일치였을 거예요.
그런데 '기억력'이라는 단어를 보니 문득 걱정되는 부분이 있네요. 혹시 평소 깜빡깜빡하는 일이 잦거나, 계단 오르내릴 때 무릎이 시큰거리진 않으신가요? 뇌 건강과 관절 건강은 혈행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관리하기보다 한번에 챙기는게 중요해요.
무작정 좋다는 방법 하나에만 의존하기보다는,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현실적인 관리가 필요하죠. 그래서 요즘엔 뇌관순환제처럼 뇌(기억력), 관절(연골), 혈행개선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챙기면서, 틈틈이 메모하는 습관을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이렇게 꾸준히 관리하시면 분명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