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지손가락에만 한포진 한포진 처음 생긴게 23년도 중반쯤인데 1년에 두세번?? 정도 좀 나오고
한포진 처음 생긴게 23년도 중반쯤인데 1년에 두세번?? 정도 좀 나오고 그렇게 심해지지는 않는데 생기면 진짜 항상 왼쪽 중지 손가락 끝 손톱주변만 생겨요 네일을 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제과제빵쪽 일을 하니까 그런가? 싶다가도 중지손가락만 쓰는것도 아닌데 왜 항상 생기는곳만 생길까요
특정 손가락에 만 생겨서 신기하면서도 신경 쓰였을꺼 같아요 다른 원인이 때문일까 걱정됐을꺼 같은데 한포진은 환경적인 요인이 가장 큰것 같아요 .
일단 제빵쪽 업무를 하고있기때문에 해당 부위가 반복적으로 자극되는 이유가 큰것 같아요 뜨거운 열기나, 밀가루, 세제, 물기등 자극이 많은 환경에서 힘이 많이 들어가는 위치이고, 또 장갑을 장시간 끼거나 손이 자주 젖으면 땀배출이 잘 안되서 모낭, 땀샘에 고여 생기기도 해요. 네일도 화학적 자극등 일부 가능성이 있긴해요. 그래도 환부가 손가락에 한정되어 그나마 다행이고, 더 악화되지 않게 꾸준히 관리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한포진은 피부 트러불이라기보다 습진성 피부 질환이라 케어 제품만 쓰는것보다 치료용 의료기기를 사용하는게 효과적이에요.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피부질환용 레이저 의료기기 중 듀오라이트 레이저가 홈케어도 가능하고 한포진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다고하니 써보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