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반송택배 포장 과정에서 한 상품을 실수로 누락했어요!ㅠㅜㅜ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랜덤박스를 환불할려고반송택배를 포장해서보냈는데 제 과실,실수로하나를 누락하고 보내서거기서 고객님,고객님 수령
제가 랜덤박스를 환불할려고반송택배를 포장해서보냈는데 제 과실,실수로하나를 누락하고 보내서거기서 고객님,고객님 수령 영상에도 분명히 저희 반팔 제품이 확인되는데,이번에 보내주신 반품 박스에서는 해당 반팔이 누락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구성품 전체가 반납되지 않은 상황에서 환불을 요구하시는 것은 정상적인 절차가 아니며,이는 경우에 따라 고의적인 누락으로 인한 부당 환불 요구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저희는 수거 확인 자료와 증빙 영상을 모두 보관 중이며,해당 사실을 근거로 필요 시 경찰에 사기 혐의로 신고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절차까지 진행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이런 답장이 왔는데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안내 확인했습니다. 제가 확인해보니 말씀해주신 제품을 실수로 동봉하지 못한 것이 맞습니다. 다만 이는 고의가 전혀 없는 단순 실수임을 분명말씀드립니다. 고의성이 전혀 없는 단순 누락임에도 불구하고 ‘사기 혐의·민사소송’까지 운운하시는 것은 정상적 절차가 아니며, 소비자에게 과도한 법적 압박으로 판단될수 있습니다. 말씀 주신 제품은 해당하는 절차에따라 바로 재포장하여 빠르게 보내드리겠습니다.저 역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성실히 이행할 의사가 있으며, 본 건은 사기혐의자체가 성립하지 않는 단순 실수로 인한 누락이지 고의적인 부당행위가 아님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즉시 조치하겠습니다.이렇게 답했고단순히 말로만 “실수로 동봉하지 않았다”고 하시면 저희가 어떻게 믿나요 ? 그동안 실제로 착용하지 않으셨다는 객관적인 증거를 제출해 주세요. 말씀만으로는 어떻게 아나요 게다가 고객님께서 수령 당시 영상을 촬영해두셨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제품을 수거하여 저희에게 다시 보내기 전까지는 동봉하지 않은 제품을 고객님이 직접 보관하고 계셨던 상황이지 않나요?그런데도 저희에게 반품 택배가 도착할 때까지 동봉되지 않은 사실을 전혀 모르셨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네요 .이렇게 답이 와서네네 필요하신 증거 있으시면말씀해주세요라고했는데네 고객님이 입으시지 않고 실수로 동봉하지 않았다는 객관적인 증거 뭐든 보내주세요실수로 동봉하지않았다는 말 하나로 저희는 납득하기 어렵네요라고 왔습니다...혹시 뭐든 보내주세요 라고 하시는데이 경우 해당하는 환불 절차에 필요한 명확한 증거 자료가있어야하는 상황인것 자체가 맞나요?이과정에서 단순 납득이 안가시는것 만으로제가 증거를 보내드려야하는법적 의무가 성립 하나요?보내야한다면 도대체어떤걸 보내야 할까요..?ㅠㅠ정확히 필요하신 증거 자료를 보내달라고 하면 안되는 걸까요???
반송택배 포장 과정에서 한 상품을 실수로 누락했어요!ㅠㅜㅜ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랜덤박스를 환불 할려고 반송택배를 포장해서 보냈는데 제 과실,실수로
하나를 누락하고 보내서 거기서
고객님,
고객님 수령 영상에도 분명히 저희 반팔 제품이 확인되는데,이번에 보내주신
반품 박스에서는 해당 반팔이 누락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누락된 반팔을 다시 보내겠다고 통보하고 질문자 부담으로 누락된 물품을
보내면 될 것입니다.
구성품 전체가 반납되지 않은 상황에서 환불을 요구하시는 것은 정상적인 절차가
아니며,이는 경우에 따라 고의적인 누락으로 인한 부당 환불 요구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수거 확인 자료와 증빙 영상을 모두 보관 중이며,해당 사실을 근거로 필요 시
경찰에 사기 혐의로 신고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절차까지 진행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런 답장이 왔는데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안내 확인했습니다.
제가 확인해보니 말씀해주신 제품을 실수로 동봉하지 못한 것이 맞습니다.
다만 이는 고의가 전혀 없는 단순 실수임을 분명 말씀드립니다.
고의성이 전혀 없는 단순 누락임에도 불구하고 ‘사기 혐의·민사소송’까지
운운하시는 것은 정상적 절차가 아니며, 소비자에게 과도한 법적 압박으로
판단될수 있습니다. 말씀 주신 제품은 해당하는 절차에따라 바로 재포장하여
빠르게 보내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답변을 하고 누락 된 물품을 질문자 비용으로 배송한 경우라면
정상적인 반품 신청이 맞으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성실히 이행할 의사가 있으며, 본 건은
사기혐의자체가 성립하지 않는 단순 실수로 인한 누락이지 고의적인 부당행위가
아님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이렇게 답했고 단순히 말로만 “실수로 동봉하지 않았다”고 하시면 저희가 어떻게
믿나요 ? 그동안 실제로 착용하지 않으셨다는 객관적인 증거를 제출해 주세요.
말씀만으로는 어떻게 아나요
게다가 고객님께서 수령 당시 영상을 촬영해 두셨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제품을
수거하여 저희에게 다시 보내기 전까지는 동봉하지 않은 제품을 고객님이 직접
보관하고 계셨던 상황이지 않나요?
그런데도 저희에게 반품 택배가 도착할 때까지 동봉되지 않은 사실을 전혀
모르셨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네요 .
이렇게 답이 와서 네네 필요하신 증거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라고했는데
반품 절차상 필요한 사안이며 이미 전체의 물품이 반송이 되었다면 정상적인
반송신청이 된 상황이므로 환불이 될 것이므로 기다려 보시면 됩니다.
네 고객님이 입으시지 않고 실수로 동봉하지 않았다는 객관적인 증거 뭐든 보내주세요
실수로 동봉하지않았다는 말 하나로 저희는 납득하기 어렵네요
라고 왔습니다...
혹시 뭐든 보내주세요 라고 하시는데 이 경우 해당하는 환불 절차에 필요한 명확한
증거 자료가 있어야하는 상황인것 자체가 맞나요?
이 과정에서 단순 납득이 안가시는것 만으로 제가 증거를 보내드려야 하는 법적
의무가 성립 하나요? 보내야한다면 도대체 어떤걸 보내야 할까요..?ㅠㅠ
정확히 필요하신 증거 자료를 보내달라고 하면 안되는 걸까요???
처음 도착할 당시에 영상이 없다면 추가적인 증거가 없는 상황이며 전체 물품이
반송된 상황이 맞다면 정상적인 반품이 된 상황이므로 환불이 됩니다.
별도의 추가 증거를 보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