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어야 사는걸까요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유튜브의 법륜스님 강의를 듣고 도움을 받은 경우가 많으니 한번 법륜스님 강의 중 자살에 관한 강의를 좀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나는 죽어야 사는걸까요
...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유튜브'의 '법륜스님' 강의를 듣고 도움을 받은 경우가 많으니 한번 법륜스님 강의 중 자살에 관한 강의를 좀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진정으로 살기 위해 죽어야 하는지 묻는 질문을 이해합니다. 이것은 심오하고 실존적인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 직접적으로 답하는 것이 항상 가능하지는 않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생각과 관점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삶은 같지 않습니다. 단순히 존재하는 것처럼. 산다는 것은 삶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을 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재의 모든 기쁨과 어려움을 경험하고 어려움을 헤쳐나가고 극복할 방법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문화와 철학에서 죽음은 삶의 자연스러운 일부로 간주되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흔히 진정한 삶의 장벽이 됩니다. 우리가 자신의 죽음에 너무 집중하면 불안하고 주저하게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두려움으로 인해 삶을 완전히 받아들이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가 죽음이라는 의미에서 '죽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 자신을 포기하거나 잃는 것. 오히려 진정성과 개방성을 갖고 삶에 접근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했듯이 "아무도 죽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도 죽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죽음은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목적지입니다. 누구도 죽음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아마 당신이 묻고 있는 것은 목적의식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생에서 의미와 성취감을 찾는 방법일 것입니다. 죽음은 불가피합니다. 이것은 수 세기 동안 철학자, 예술가, 신비주의자들을 당황하게 만든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 접근하는 한 가지 방법은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기쁨을 성취하고 충만감을 주는 삶에 참여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 및 주변 세계와의 연결. 여기에는 의미 있는 관계를 발전시키고 삶의 선물에 대한 감사와 감사의 마음을 키우는 것이 열정을 탐구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귀하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매우 개인적이며 귀하의 고유한 관점 가치와 경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생각과 관점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삶에서 이 질문을 계속 탐구하고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