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부호 이름 잘못적음 해외배송주문을 했는데요 개인통관고유부호랑 전화번호, 이름이 같아야 통과 된다는데 아버지 카드로
해외배송주문을 했는데요 개인통관고유부호랑 전화번호, 이름이 같아야 통과 된다는데 아버지 카드로 결제하느라 이름이 아부지 이름으로 입력되서 주문됐어요. 주문취소는 안되더라구요… 저한테 연락이 올까요??난감해요
판매자한테 물건 보낼때 이름 다르게 보내달라고 메일은 넣어 보셨나요?
1. 특송으로 오는경우 1 (보통 송장이 숫자로 되어 있음)
국내 세관에서 이름이 다르면 보통 기재된 전화번호로 문자 또는 카톡 연락이 갑니다. 단 간혹 안오는경우도 있으므로 국내세관에 있을때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통관조회를 하셔서 반입신고(보통 문제가 생기면 반입신고에서 멈추어져 있음)에서 멈추어 있으면 유니패스 조회에 나오는 특송업체(통관업체)로 문의하셔서 해결하세요
2. 특송으로 오는경우 2 (특송업체 자체송장으로 되어 있는경우)
3. 우체국 EMS( E,C,R,L+숫자+국가명)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하시면 되는데요.국내 통관에 문제가 있는경우 인천 국제우편 물류센터에서 통관검사대기라고 뜹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조회 안됨, 우체국 홈페이지 조회가능)
근데 정확하지 않지만 EMS는 이름이 불일치 해도 상관은 없을듯 하네요.. 단 관세를 내야 하는경우 또는 간이통관절차를 거치는 경우는 문제가 될수 있음, 그때는 국제우편 물류센터로 문의해 보세요..정확하지 않지만 우체국 EMS는 이상한 이름써도 오는경우가 있다고 알고 있어요. 왜냐하면 보통이라면 EMS는 개인통관부호가 필요없습니다.
결론 : 베스트는 판매자한테 메일보내서 해결하는것이고 아니면 세관에서 연락이 오거나 세관으로 연락을 하는방법입니다.
보통 특송은 세관에서 연락이 오지만 안오는경우가 있으므로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통관조회를 가끔 해보시고(국내 도착했을때) 우체국 EMS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송장조회를 가끔 해보세요(국내도착했을때)
참고로 통관조회는 관세청 유니패스 접속후 M B/L - H B/L 선택후 두번째칸에 송장번호(숫자송장 또는 특송업체 자체송장)를 입력하시면 통관과정을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