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해외배송을 시켰는데 상품을 못받고 있어요 하나는 태국에서 오는 상품인데 판매자는 배송이 완료 되었다고 얘기하는데 전
하나는 태국에서 오는 상품인데 판매자는 배송이 완료 되었다고 얘기하는데 전 받은 게 없고 하나는 홍콩 wixec이라는 곳에서 시켰는데 이메일을 보내도 아무런 연락이 없고 배송되지 않음으로 뜨는 것만 한 달째 입니다 이럴 땐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해외 직구에서 문제가 생기면 구매자가 의지할 곳은 딱 2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1) 구매처 고객센터
2) 결제한 카드사 차지백
일단 해외 판매자는 국내 상법이 저촉 안되니 국내법으로 처벌할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구매처 고객센터에 연락 도움을 요청하거나 안되면 마지막 카드로 결제 카드사 차지백인데, 이것은 실제 님이 택배를 받지 않았다는 객관성을 증빙하기 어려우므로 입증이 쉽지 않습니다. 또 님도 카드사 고객이지만 판매자도 카드사 고객이여서 객관적인 증거 없이는 차지백에서 이길 공산이 거의 없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국제택배는 국내 택배 처럼 문전도 배송하는 택배도 있지만 우편함 배송되는 택배도 많으며, 이 경우 배송후 분실은 구매자에게 있다고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객관적인 자료를 모아서 구매처 고객센터 도움 요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