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지원금. 거주지에서만 사용가능한가요? 서울시 강남구 이면 강남구에서만 사용가능한가요?지방은 어떻게 되나요?
서울시 강남구 이면 강남구에서만 사용가능한가요?지방은 어떻게 되나요?
지금 확실히 발표된건 누가 얼마 금액을 받는지? 입니다.
아래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로 바로 금액 조회해보세요.

https://m.site.naver.com/1KQ9p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내 금액 계산기 2025
2025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소식 들으셨나요?전국민 모두에게 소비쿠폰을 동일하게 주는 것이 아니라, 소득 수준에 따라 환경에 따라 금액을 다르게 지급합니다.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내 금액은 얼마인지아래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로 바로 금액 확인해보세요. 또한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방법과 수령방법도 제일 마지막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국민 소비쿠폰 계산기내가 받을 소비쿠폰 금액은 얼마일까요?조건을 선택하고 확인해보세요!1. 소득 수준 ❔-- 선택하세요 --상위 10%일반 국민 (하위 90%)차상위 계...
7월 중순부터 지급될 예정인 소비쿠폰을 어디에서 쓸 수 있느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는 소득과 지역에 따라 국민 1인당 최소 15만원에서 최대 52만원까지 소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쿠폰은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약 13조원 규모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정부는 지역 상권을 중심으로 사용처를 제한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과거 재난지원금 사례처럼 전통시장, 동네마트, 편의점, 학원, 약국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대형 유통 채널은 제외될 수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과거와 같은 기준이 이번 소비쿠폰에도 적용될 경우 유통업계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쿠폰을 쓸 수 있는 업장은 직접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매출 반등 기회가 적다.
소비쿠폰의 주요 수혜 업종으로는 편의점이 꼽힌다. 지난 2020년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에도 편의점 결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특히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축산물과 음료 등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전양판점도 소비 진작 업태로 거론된다. 정부는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30만원을 환급하는 정책도 병행하기로 했다.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등 11개 품목이 해당되며, 하반기 폭염과 맞물려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관련 업체들은 정책과 맞물려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다.
반면 대형마트, 백화점, 복합쇼핑몰, 홈쇼핑, 이커머스 등 채널은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이들 업계는 그간 정부의 지원금 정책에서 배제돼 왔다. 지원 대상에서 반복적으로 제외되면 소비 진작 효과에서 소외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