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호텔 내부에 있는 고객센터 직원들은 그 업무만 하나요? 호텔 내부에 서비스가 불만족 스러워서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는 호텔 내부에
호텔 내부에 서비스가 불만족 스러워서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는 호텔 내부에 위치해있나요?그리고 그 고객센터 상담사 직원은 그 업무만 하나요..?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있는 곳이 있을 수는 있으나 아마 대부분 없을겁니다... 보통 메일+홈페이지 게시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민원도 같이 담당하긴 하는데 이게 주 업무도 아니고 관련 부서에 전달해서 처리하는 방식이라 '담당'이라고 하기 애매하죠. 그냥 처음 확인하는 사람이라고 하는게 더 정확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객실에서 문제가 생겨서 관련 불만사항을 말씀하시면 그걸 확인해서 객실 부서로 전달을 한뒤 처리를 할거고,
레스토랑에서 문제가 있었다면 해당 업장 담당자/식음부서로 갈거고요.
이런식입니다. 확인하는 사람은 보통 이런 불만사항에 '형식적인 답변' 외 대처할만한 능력도, 권한도 없습니다.